모리슨 정부의 JobTrainer, 다문화 배경 호주인들의 취업 지원

86

새로운 수치에 따르면 Morrison 정부가 시행한 20억 달러 규모의 JobTrainer Fund를 통해 문화적 언어적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CALD) 많은 호주인들이 고수요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 시작되는 전국 홍보를 통해 코스 등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국적인 신규 캠페인은 이번 주에 온라인과 텔레비전을 통해 출범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나이, 취업상태, 배경에 관계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혹은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고수요 분야의 코스들을 통해 새로운 기술 취득을 고려하는 모든 호주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호주에서 발전하고 있는 돌봄 산업 및 디지털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Employment, Workforce, Skills, Small and Family Business 부의 Stuart Robert 장관은 CALD JobTrainer 캠페인 출범을 위해 Chisholm 다문화 지역구의 Gladys Liu 의원을 지명하였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JobTrainer는 집에서 영어 이외의 언어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64,000 여개 이상의 등록을 이미 지원하고 있습니다. 

Robert 장관은 이 수치가 JobTrainer를 통해 우선순위 산업에서 새로운 기술을 취득하거나 재교육을 위해 코스에 등록한 271,038 여명의 호주인들 중 거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Robert 장관은 ‘이 수치는 매우 고무적이며 다문화 호주인들의 다양한 기술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호주의 기술 주도 경제 회복에 있어서 그들의 핵심적인 역할을 보여주는 것이며, 상당한 회복 신호가 나타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신 채용 공고 수치들은 현재 흥미로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많은 일자리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기술을 취득하도록 지원하는 재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가능한 많은 CALD 배경의 호주인들이 이 이 기회를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직이나 취직을 원하신다면, JobTrainer를 통해 필요한 기술을 취득해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호주인들에게 정말 유익하며, 호주 경제에도 이득이 됩니다.’ 

퀸즈랜드, 뉴사우스웨일즈,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및 ACT 정부들은 연방정부의 5억 달러에 상당한 JobTrainer의 확장과 확대에 맞추기로 Morrison 정부와 합의하였고, 이를 통해 CALD 배경을 가진 호주인들이 무료 혹은 저비용 코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Robert 장관이 언급한 바에 따르면, Morrison 정부의 JobTrainer Fund 확장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교육훈련 과정 등록수가 약 463,000 여개에 달할 것이며 이는 기술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이, 성별 또는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호주인들이 JobTrainer 코스에 등록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 지금 기술 인력에 참여하십시오’라고 Robert 장관이 강조하였습니다. 

구직자나 호주 청년들은 JobTrainer를 통해 정규 자격증 코스나 단기 코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파악된 기술 수요 및 고용 성장 분야들을 기반으로 하여 각 주나 준주 정부가 National Skills Commission과 함께 등록 가능한 코스 목록을 합의하였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분야에서 등록 가능한 코스에 대한 상세 정보를 원하시면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www.yourcareer/jobtrainer.com.au 

[끝] 

미디어 연락처: Robert 장관 사무실 (02) 6277 7610 

배경 

CALD JobTrainer 캠페인의 일환인 이 보도자료는 중국어 간체 및 번체, 베트남어, 아라비아어 및 한국어로 번역될 것입니다. 

Morrison 정부가 5억 달러를 출자하여 2020-21년에 JobTrainer Fund를 처음 만들었고, 주정부 및 준주정부들이 이와 동일한 금액을 출자하여 총 10억 달러가 되었습니다. 이 펀드는 약 300,000 개의 코스 등록을 지원하였습니다. 

2021-22 연방 예산에서 Morrison 정부는 JobTrainer Fund20221231일까지 확장하고 확대하기 위해 5억 달러를 추가로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주 정부와 준주 정부들도 이와 동일한 금액을 기여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 확대를 통해 JobTrainer Fund에서 이용가능한 금액이 총 20억 달러로 늘어날 것이며, 163,000 개의 추가 교육훈련 등록을 지원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노인 돌봄 (aged care)에 지정된 33,800개의 등록 및 호주 디지털 인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지정된 10,000개의 등록이 포함됩니다. 

구직자들을 위한 자격 요건을 폭넓게 지정하여, 경력 단절 후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들, 혹은 소득 지원금을 받지 않는 사람들이 교육훈련 과정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The Hon Stuart Robert MP

Employment, Workforce, Skills, Small and Family Business부 장관 보도자료

S. Robert MP 장관이 승인함, 캔버라, 2021년 12월 9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