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스번 재건을 위한 기반 시설 투자

107

애드리안 쉬리나 시장의 2020/21 예산은 브리스번의 경제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브리스번 메트로, 빅토리아 파크 비젼 및 그린 브릿지 등 브리스번을 변모시킬 기반 시설 프로젝트에 8억4천만 달러를 투자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합니다.

쉬리너 시장은 이러한 거대한 예산 투자 계획을 발표하며, 이로 인해 일자리 창출 및 공급업체 활성화의 효과가 발생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 회복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반 시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는 경제를 새로이 부흥시키는데 최상의 방법입니다. 일자리가 창출되고 또한 차세대를 위한 도시의 기반 환경도 만들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브리스번 메트로는 브리스번의 새로운 대중 교통망으로서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통해 26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현재와 같은 최악의 경제 위기에 절실히 필요한 것입니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우리는 사우스 뱅크에 초기 공사가 진행되고 있고, 아들레이드 스트리트에 대한 디자인이 완성되어 갑니다.

“우리는 2천3백2십만 달러를 투자해서, Kangaroo Point와 Breakfast Creek 그린 브릿지의 공사를 빠른 속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에 공급 및 서비스업을 활성화시키고 있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향후 4년간의 3천7백1십만 달러의 투자 덕택에 더블 데커 CityCats의 지역 제조가 지속적으로 브리스번에서 이루어지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브리스번강은 브리스번시의 최대 자산입니다. 더블 데커 CityCat이 작년에 첫선을 보였을 때, 브리스번강을 즐기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 첫 더블 데커 CityCat은 브리스번 Murrarie에서 제조되어 디자인부터 건축에 이르기까지 약 60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향후 4년간 7개의 더블 데커 CityCat의 제조로 인해 이러한 고도의 숙련된 기술자들이 브리스번의 현대적인 대중 교통망의 개선에 계속 이바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페리 터미널 개선에 1천4백6십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또한 4천7백만 달러를 투자해서 주요 자전거 전용도로 및 보행자 자전거 전용도로 등의 교통망 개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시의회는 또한 주정부와도 협조해서 도심에도 전용 자전거 도로 등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꾸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Indooroopilly Riverwalk의 누락된 연계 도로도 중점을 두고 있으며, 1백6십만 달러는 Safer Paths to School 프로그램에, 2백1십만 달러는 Safer Paths for Seniors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연방 정부와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브리스번의 주요 교통 정체 구간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Beams Road (Carseldine), Indooroopilly 라운드어바우트, Commercial Road 및 Doggett Street (Newstead), Hoyland Street (Bracken Ridge) 및 Rochedale Road 및 Priestdale Road 교차로 (Rochedale) 등입니다.

“우리는 Kingsford Smith Drive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90% 완공 상태에 있으며 2020년 후반기에 완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