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시 지저분한 공공 낙서 한치도 허용 못해, 최첨단 기술로 공공 낙서범들 무더기 검거!

255

브리스번 시의회가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이후, 기록적인 수의 공공 낙서범들이 검거되었습니다. 이 첨단 기술 덕택에 브리스번 전역 2,500여건의 공공 낙서 장본인들인 50명의 공공 낙서범들이 파악될 수 있었습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지난 6월에 도입된 최첨단 카메라와 소프트웨어로 시의회 담당 직원들은 퀸스랜드 경찰과 함께 협조하여, 지난 총 회계연도를 통틀어 검거된 수보다 더 많은 범법자를 지난 2개월동안 검거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공공낙서는 보기 흉하고, 지저분합니다. 따라서 저희 시의회는 기록적인 수의 공공 낙서범들을 적극 검거하고 있습니다. 이 신기술을 도입할 때, 벽에 낙서를 할 경우에 잡힐 가능성이 더 높다고 공공 낙서범들을 상대로 미리 경고한 바 있습니다. 사람들의 얼굴을 더 신속하게 인식할 수 있는 카메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7월 1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퀸스랜드 경찰은 총 2,503건의 공공 낙서 관련으로 50명을 기소했습니다. 이중에는 과거에 잦은 기소 경력을 가진 몇몇 개인들도 포함됩니다. 이것은 2019-20년 회계연도 전체 기간 중 186명에 대해 1,911건의 기소가 내려진 것에 비하면 상당한 증가율입니다. 기소된 한 공공 낙서범의 경우 600여건의 공공 낙서건으로 기소되었으며, 다른 낙서범은 700건의 공공 낙서건과 형범죄로 기소되었습니다. 저희는 공공 낙서를 한치도 허용할 수 없습니다. 최근 공공 낙서법에 대한 검거 사례는 공공 낙서 없는 브리스번을 만들어 나가는데 한몫을 할 것입니다.”

쉬리너 시장은 시의회의 공공낙서 방지 전담반 (Taskforce Against Graffiti-TAG)의 성과로서, 이 전담반은 공공 낙서 방지를 위해 24시간 활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TAG의 고도로 숙련된 공공 낙서 제거팀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공공 낙서를 제거하기 위해 브리스번 전역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이 전문 공공 낙서 제거반은 15,500건 이상의 공공 낙서를 신속하게 제거해 왔습니다. 개인 주택 소유주 및 임대인들은 이러한 공공 낙서에 대해 개인적으로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 시의회가 이들에게 무료 공공 낙서 제거 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공공 낙서 방지 전담반은 또한 소규모 사업체도 지원합니다. 지역사회는 공공 낙서 방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크기에 관계없이 공공 낙서를 보게 되면 즉각 시의회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 낙서를 목격한 시민들은 시의회 3403 8888번으로 신고바랍니다. 낙서를 하고 있는 상황을 목격한 경우 Crime Stoppers 1800 333 000번으로 전화하거나 를 방문해서 신고해 주세요.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