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가정용 풀장 4개 중 1개가 안전성 기준 미달이라는 보고서 나와

91

브리스번시의 가정용 풀장 4개 중 1개가 안전성 기준 미달이라는 보고가 나옴에 따라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브리스번 가정용 풀장 소유자들에게 기본적인 안전 점검을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가장 일반적인 5가지의 안전 위험 요인은 다음과 같다고 밝혔습니다:

  • 풀장 게이트 결함;
  • 풀장 펜스 근처에 놓여진 장애물들 (가구, 화분, 장난감 등);
  • 풀장 펜스 관리 (풀장 펜스의 올바른 작동을 위한 정기 점검);
  • 시의회 승인 없이 풀장 펜스 변경; 및
  • 낡은 CPR 안내판.

“안타깝게도, 호주의 5세 미만 아동의 주요 사고 사망 원인 중 하나가 익사입니다. 작년의 경우, 가정용 풀장에서의 익사가 전체 5세 미만 아동의 익사 사건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풀장 소유자들은 자신의 풀장의 안전에 대해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총 1,006 회 풀장 점검에서 거의 4분의 1일이 넘는 풀장이 안전 기준에 미달되었습니다. 지금 풀장 이용 피크 시즌입니다. 우리의 건강을 돌보는 것이 중요하듯이, 풀장 소유자들은 풀장이 ‘여름철 이용에 안전’한지의 여부를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가정용 풀장에서 비극적인 익사 시간이 일어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무료 시의회 풀장 안전 점검은 3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검은 생명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수영 안전 대사이자, Kids Alive Do The Five의 창시자인 Laurie Lawrence씨는 풀장 게이트 및 펜스의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쉬리너 시장과 동감합니다.

풀장은 최소한 매 4년마다 점검되어야 하고, 특히 여름철에는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풀장 소유자들은 풀장 게이트와 펜스를 정기적으로, 면밀하게 점검해야 합니다. 익사 사고 방지는 단순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5가지 필수적인 단계를 따라야만 익사를 제대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The Kids Alive Do The Five 단계란:

  1. 풀장 주위에 펜스를 세우십시오
  2. 게이트는 항상 닫아 주십시오
  3. 어린이들에게 수영을 가르쳐 주십시오
  4. 어린이들을 감독하십시오
  5. 인공 호흡법을 배우십시오

쉬리너 시장은 시의회의 가장 우선적인 과제는 풀장 소유자들을 제대로 교육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지난 2년동안 실제로 벌금이나 위반서를 발급한 사례는 소수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저희는 경고나 위반서를 발급한 적이 없습니다. 2019년도에는 2개의 벌금과 경고를 발급한 바 있습니다. 시민 교육이 저희 시의회의 가장 중요한 업무입니다. 무료 점검을 받은 풀장 소유자들은 서면으로 점검 보고서 및 기술적 보고서를 받게 되어서, 어떤 부분을 고쳐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준수하지 않는 경우, 개인의 경우 $934의 즉석 벌금 통지를 발급하고, 법인의 경우 $2,669를 발급합니다. 궁극적인 목적은 모두의 안전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쉬리너 시장은 어린이 익사 사건의 경우, 순식간에 발생하는 특징이라고 강조하며, 풀장 근처에 어린이들이 있을 경우 항상 감독하고, 어린이들에게 물 근처 안전 수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풀장 안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risbane.qld.gov.au를 방문하시고, 무료 풀장 안전 점검을 요청하시려면, LCS-CARS-BE_Ops@brisbane.qld.gov.au에 이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