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뒷마당 화덕의 안전한 사용 허용  

266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뒷마당 화덕의 사용 허용에 대한 브리스번 시민들의 적극적인 청원이 있어 왔다고 밝혔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시의회에서는 지역 규정의 새로운 변경이 있을 때까지는 뒷마당 화덕의 안전한 사용을 계속적으로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소셜 미디어와 이메일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청원의 결과라고 강조했습니다.

“시민들은 뒷마당 화덕의 사용에 대해 상당한 열정을 보여주셨습니다. 소셜 미디어 댓글의 96%, 이메일, 3개의 청원서 등 시민들의 뒷마당 화덕에 대한 지속적인 열망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시민들의 힘으로 3개월의 겨울철 시범 사용이 실시되었고, 뒷마당 화덕이 집안에서 가지는 가족들 생활에 소중한 시설로 자리잡았으며, 마치 캠핑을 온 것 같은 진정한 야외 체험을 제공하는 시설로 인정받았습니다. 시범 기간 동안 주민들은 뒷마당 화덕을 안전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적극 다짐했으며, 저는 대부분의 시민들이 안전을 지키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경고나 벌금이 발부된 바 없습니다. 이 시범 기간의 성공과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열망에 힘입어, 저희 시의회는 이제 Health, Safety and Amenity Local Law (보건, 안전 및 시설물 지역법)을 개정해서, 이러한 변경 사항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이제부터는 뒷마당 화덕의 사용이 계속적으로 허용될 것입니다.”

환경, 공원 및 지속개발부 의장인 피오나 커닝햄 의원은 뒷마당 화덕 사용에 대한 엄격한 지침은 여전이 엄격히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는 모든 시민들이 뒷마당 화덕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에 계속 신경을 써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것은 이웃을 위해, 깨끗한 마른 나무, 가스, 에탄올이나 숯을 연료로 사용해주시기 바라며, 반드시 물로 화덕을 연소시켜 주시고, 어린아이들이 화덕 주변에서 사고가 없도록 철저히 감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폭풍우와 산불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화재 경보가 발생할 경우, 바비큐 및 화덕 사용이 금지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시고 정부 지침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화덕은 연기가 이웃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의 발코니나 협소한 공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전 위해 요소와 연기로 인한 영향에 대한 추가 지침은 시의회의 웹사이트 www.brisbane.qld.gov.au를 참고바랍니다.

시의회 및 Kidsafe 퀸스랜드 화재 안전 홍보 비디오는 https://www.youtube.com/watch?v=Rk1r4WAl6pQ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