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따르면 매우 위험한 폭풍이 오늘 오후 3시 직전에 레드클리프와 브리즈번 북부 지역을 강타했다.
브리즈번 북쪽의 Caboolture에서 내륙 경계까지 폭풍이 퀸즐랜드 남동부를 가로질러 이동하고 있다.
첫 번째 셀은 Caboolture와 브리즈번 북쪽 지역을 강타했고, 별도의 폭풍이 더 남쪽으로 Stanthorpe쪽으로 이동했다. 기상청은 오후 2시 55 분에 Redcliffe, Brighton, Scarborough, Deception Bay 바다, Beachmere 및 Bribie Island 근처에서 매우 위험한 폭풍이 감지되었다고 말했다.
Kilcoy 서쪽, Moreton Bay 북부, Jimna 남쪽 범위 및 Jimna 북서쪽 지역에서 오후 3시 20분에 심한 뇌우가 감지되었다. 이 폭풍은 동쪽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오후 3시 50분까지 Kilcoy, Jimna, Comboyuro Point, Cape Moreton, Mount Kilcoy 및 Conondale에 영향을 미쳤다. 오후 4시 20분까지 투움바, 피츠워스, 메이플 턴, 케닐 워스 남쪽 지역 인 Caboolture에 영향을 미친다.
기상청은 브리즈번 북서쪽 우드 포드에서 2~3 센티미터의 우박에 대한 보고도 있었다고 밝혔다. 우드 포드의 한 피자 가게가 가게 내부의 물로 인해 문을 닫을 수밖에 없었으며, Bribie Island에서 3cm의 우박이 보고 되었다.
Northern Goldfields 및 Upper Flinders, Wide Bay Burnett, Maranoa 및 Warrego, Darling Downs 및 Granite Belt, 남동부 해안 및 Central Highlands 및 Coalfields의 일부에 대한 광범위한 폭풍 경고가 있다.
폭풍이 치기 전에 브리즈번 공항은 오늘 78%의 상대 습도를, 케이프 모튼의 경우 84%를 기록했습니다. Energex에 따르면 오후 2시에는 브리즈번 지역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 불편을 겪은 사람이 2,000명이 넘었다. 오후 5시부터는 선샤인코스트 일부 지역들이 전원 공급이 끊어졌다.
내일 기온이 좀 떨어지는 변화에 앞서 기상학자 제임스 톰슨은 기상청이 선샤인 코스트, 와이드 베이 지역 및 뉴 사우스 웨일즈-퀸즐랜드 국경 지역이 폭풍에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폭염 조건은 퀸즈랜드의 일부를 계속 뜨겁게 불태우면서 발생한다. 톰슨은 “우리는 앞으로 며칠 동안 퀸즐랜드 북부와 동부의 폭염 조건으로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것을 예상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화요일과 주 후반에 차가운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우리는 열대 파도가 퀸즐랜드와 호주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열대 지방이 더욱 활발해지는 것을 보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열대 기후와 습기가 퀸즐랜드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다음 주부터 비가 증가할 위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폭풍은 내일 북쪽으로 북쪽으로 이동하여 염소 자리와 중부 해안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으며, 내일 퀸즐랜드 동부에서 발생하는 뇌우와 내일 열대 반도를 통과할 기회로 인해 비가 내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는 현재 퀸스랜드에서 매우 높은 화재 위험 등급이 계속되고 있으며 남동쪽으로도 이동한다고 말했다. “내일, 바람이 더 많이 부는 남동부 해안 지역에 대해 매우 높은 화재 위험 등급이 이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수요일부터 차가운 변화가 중간 정도의 화재 위험 등급이 표시됩니다.”
[A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