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빅토리아 파크 비젼 발표: 시민 여러분이 알려주셨고 저희는 경청했습니다

133

하이 로프 코스, 자연과 물이 어울리는 놀이 공간, 카노피 워크 및 다양한 애완견 놀이 공간 등이 50년만에 브리스번에 들어서는 최대 규모의 새 공원 조성의 비젼에 포함된 내용입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빅토리아 파크 비젼은 현재 마무리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민들이 제출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실현이 불과 몇개월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6월, 18홀 골프 코스는 폐쇄되고, 보다 넓은 산림과 수목 및 어드밴처 체험 공간이 마련될 것입니다. 그래서 새 공원 조성의 첫 단계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입니다. 저희의 최우선 과제는 빅토리아 공원의 보다 많은 공간을 방문자들에게 공개해서, 과거 골프장이었던 공간을 이제는 광활한 목지로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일년반이 넘도록 시민들과 이러한 새공원에 대한 비젼을 함께 만들어 왔습니다. 5,400여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초안 비젼 문서가 만들어졌고, 이 문서에 대해서는 2,000여건의 피드백을 시민들로부터 받았습니다. 빅토리아 공원의 변화는 지난 수십년간 브리스번에서 일어난 변화 중 가장 흥미로운 변화 중 하나입니다. 그렇게 함께 작업한 비젼을 실제로 실현시킬 수 있는 첫단계 공사가 불과 6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더많은 산림 조성을 요구하셨고 저희는 이 의견을 적극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나무 캐노피, 나무 그늘 및 천연 숲의 비율이 10%에서 60%로 증가되었습니다. 시민들은 또한 공원의 전통 원주민 소유자들의 문화를 반영하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전통 호주 원주민 소유자들과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특징적으로 담는 디자인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공원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도 역시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이 편리한 다리, 카노피 워크 및 지상 보드도 다양하게 마련되었습니다. 공원에 마련될 자전거 도로, 어드밴처 하이 로프 코스, 자연과 물 놀이 공간 등은 방문자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내다 봅니다. 이러한 활동적인 공간을 대중교통과 활동적인 이동 수단과 연계되도록 하는 공원에 대한 교통 전략도 돋보입니다.”

피오나 커닝햄 환경, 공원 및 지속개발성부 의장은 빅토리아 공원은 2021년 골프장이 폐쇄된 후 시민 공원으로 개장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인기있는 퍼트퍼트 골프 코스와 골프 연습장과 연회 센터는 계속 운영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향후 4년동안 8천3백만 달러를 투자해서 브리스번 최대 규모의 새공원을 본격적으로 조성할 것입니다. 이러한 공원 조성에 대한 비젼은 완성되었으므로, 이제 자세한 마스터 플랜을 세워서 브리스번을 대표하는 도심 공원을 창조해 나갈 것입니다. 이것은 도심에 상당한 녹지를 조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서,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서 차질없이 제대로 된 공원 조성에 나설 것입니다.”

이 새 공원 조성 프로젝트에 대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원하는 주민들은 www.brisbane.qld.gov.au를 방문하거나, ‘빅토리아 파크 비젼 (Victoria Park Vision)’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