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스번 시의회는 연례 브리스번 시장 사진 대상전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합니다. 이 사진 대상전의 상금은 총 $14,000입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올해 사진 대상의 테마는 ‘브리스번 주택가 생활’로서 특히 2020년 너무나 달라진 우리의 생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시장의 사진 대상전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달라진 우리의 생활을 주민들이 생생하게 담아서 함께 나눌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특히 올해는 여느 해와 확연하게 다릅니다. 무엇보다는 모두들 자신의 집에서, 지역사회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낸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정원에서 새로운 것들을 발견했을 수 있고, 아니면 인근 산책로에서 여지껏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일상의 작은 감동들을 여러분 카메라 렌즈에 담아서 함께 나눠 주십시오.
쉬리너 시장은 이 시장의 사진 대상전은 올해가 벌써 8주년을 맞는다고 밝히며, 브리스번에 거주하는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학생에서부터 전문 사진작가에 이르기까지 어느 누구라도 자신이 감동받은 영감을 담아주시면 됩니다.
“이 사진 대상전에는 7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저희는 브리스번의 특징,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과 환상적인 경치를 담은 사진을 찾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창조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면 됩니다.
“전문 사진 작가일 필요는 전혀 없으며, 이번 기회에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7개의 카테고리에는 오픈, 학생, 피플즈 초이스 및 쇼설 미디어를 비롯하여 환경친화적인 메시지를 담은 ‘그린 하트’ 카테고리도 포함됩니다. 총 상금은 $14,000입니다.
쉬리너 시장은 해를 거듭하면서 더 인기를 더해가는 이 행사는 브리스번을 알리고 공유하는 좋은 행사이면서 동시에 브리스번의 많은 재능있는 사진 애호가들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작년에는 1,100개의 인스타그램 출품작, 1,245개의 웹사이트 출품작이 있었으며, 피플즈 초이스 우승작을 뽑는 데는 4,400명이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매년 아름다운 석양부터 환란한 페스티발, 그리고 친구와의 다정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등의 다양한 사진 출품작들이 있었습니다.
“올해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주민들이 브리스번 전역에서 일어나는 정겹고 영감있는 순간들을 포착해서 공유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출품 응모는 7월 8일부터 8월 5일까지이며, 피플스 초이스 작품 선정을 위한 투표는 9월 2일부터 30일 사이입니다. 출품 방법이나 투표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시의회 웹사이트 www.brisbane.qld.gov.au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