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스토리 브릿지의 80주년 축하

308

스토리 브릿지의 새단장을 위해 약 4000 리터의 페인트가 사용될 것입니다. 첫 개통 이후 올해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년동안 다리 개축 준비 사업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스토리 브릿지는 퀸스랜드의 가장 유명한 명물 중 하나이며 문화 유적으로서, 이러한 개축 사업은 다시 이러한 명물을 화려하게 복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호주의 최장 캔틸레버 다리인 스토리 브릿지는 1940년 7월 6일에 처음 개통된 이래, 지난 80년간 브리스번 강의 남쪽과 북쪽을 연결하는 주요한 역할을 발휘했습니다.

“777 미터인 이 다리는 매일 100,000대의 차량이 이용하며, 이번 전체 페인트 보수 작업은 개통 이후 처음입니다.

“7월 초부터, 저희는 개축 작업의 첫 단계로서 1천1백2십만 달러를 투자하며, 이 보수 작업은 문화유적의 가치를 살리고 원래의 회색 색상을 더 선명하게 부각시키게 될 것입니다.

“지난 80년 동안, 다양한 보호성 코팅제가 스토리 브릿지에 더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새로운 코팅 시스템은 앞으로 여러 세대 동안 이 다리를 보호하고 보존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번에 사용되는 4000 리터의 코팅은 철제 구조물을 완전히 봉합하고 보호할 것이며, 미래 보수 보존 작업을 최소화할 것이며, 명물인 이 다리의 수명을 연장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보수 작업의 또다른 특징은 대부분의 페인트가 공기가 봉합된 밀폐 공간에서 이루어져, 산소 방출을 줄이고, 압력 세정, 모래 블라스팅 및 코팅 작업 시 배출되는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샌프란시스코의 골든 게이트 브릿지의 재 페인트 작업에도 사용된 바 있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이 보수 작업이 개통 80주년을 맞는 올해에 이루어지는 것도 의미가 깊다고 밝혔습니다.

“스토리 브릿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호주에서 호주인에 의해 설계, 조립 및 건설되었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이 보수 작업을 통해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력 사용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 브릿지는 브리스번을 상징하는 최고의 명물로서, 다시 한번 이러한 문화 유적의 가치를 재음미해볼 좋은 기회입니다.

“이러한 보수 작업에 임하는 지역 사업체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 기간 중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1단계는 Baildon Street -Wharf Street (Kangaroo Point) 사이의 아래 데크 철물을 보수하는 것입니다. 일부 차선에 대한 임시 폐쇄와 과중 제한이 있을 것입니다.

지역 도로 상황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미리 지역 주민들에게 통보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risbane.qld.gov.au를 방문하거나, 시의회 07 3403 8888에 전화바랍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