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시의회] 빠른 속도로 건설 공사 추진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그린 브릿지

152

캥거루 포인트의 그린 브릿지는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활성을 돕기 위한 시의회의 계획의 일환으로 빠른 속도로 진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Breakfast Creek 그린 브릿지의 공사 일정도 역시 앞당겨졌습니다. 이 두 프로젝트를 통해 500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수백개의 공급업체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Kangaroo Point 그린 브릿지의 초안 디자인을 발표하며, 이 브릿지는 Kangaroo Point 절벽과 Story Bridge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희는 이 그린 브릿지 사업이 일자리를 창출하고 브리스번 경제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완공되면 브리스번 시민들을 위한 유명한 명소이자 유용한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가 시작된 이후 브리스번에서는 그린 브릿지와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해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수가 대폭 늘었습니다. 사람들은 대중 교통을 피하고, 제한 사항이 풀린다 하더라도 많은 시민들이 변화된 생활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활동적인 교통 수단을 더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보나 자전거 등 활동적인 교통 수단에 대한 투자는 저희 도시의 미래를 위해 중요합니다.

Kangaroo Point 그린 브릿지에서는 매일 5,400회의 이동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것은 2036년까지 6,100회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브릿지는 매년 강을 건너는 자동차 이동 수도 83,690회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Kangaroo Point와 CBD 그린 브릿지 간 공사는 매일 진척 중이며, 이것은 브리스번을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강변 연계 작업이 어떻게 도시를 변모시켜 나갈지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시의회는 현재 기술적 조사를 마감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지역주민과의 협의가 끝나면, 저희는 디자인과 브릿지 공사에 대한 물자 조달 절차를 완료할 것입니다. 이 디자인은 올 연말 경에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공개될 것입니다.

1억9천만 달러가 투자된 Kangaroo Point와 Breakfast Creek 그린 브릿지 공사는 내년에 시작되어 2023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Breakfast Creek 브릿지의 공사 예산은 예비 사업안이 결정되면 윤곽이 드러날 것입니다. 이것은 브리스번에 새로운 그린 브릿지 제작에 대한 시의회의 5억5천만 달러 투자의 일환으로 이루어집니다.

쉬리너 시장은 주정부도 Kangaroo Point 그린 브릿지에 호화 슈퍼 요트 선착장 설립 공사를 고려한 적이 있다고 밝히면서 그것이 추진되었다면 이번 공사의 진행이 힘들었을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관광업 활성화에 대해서는 모두가 적극 지원하지만, 수퍼 요트의 경우, 일반 시민들의 일상과 브릿지 이용에는 오히려 저해를 가져오기 때문에 시의회는 적극 희망하는 사항이 아닙니다.

“케이트 존스 장관과의 협의 끝에 주정부에서는 수퍼 요트 선착장으로 다른 지역을 모색하기로 했고, 따라서 Kangaroo Point 그린 브릿지 건설에는 전혀 차질이 없게 되었습니다.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