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샤인코스트에 김기완 총관장의 합기도/해동검도 교실 열릴 예정

572

스마트 전자시대에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 남녀 노소 전 연령층을 포함해서 앉아있는 시간이 대부분인 많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은 체력 저하, 체형 및 자세의 불균형 등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데, 더 큰 문제는 이러한 문제를 앓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장판이 닫히지 않은 아이들의 건강을 체크할 때 자세의 불균형은 가히 치명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선 운동을 통한 체력강화와 자세교정이 필요합니다.

이에 김기완 총관장은, 생소하고 무겁고 어렵게 여겨질 수 있는 합기도와 검도를 융합하여 대중화 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였습니다. 검도와 합기도 호신술 수련을 통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나아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여 선샤인코스트에서 합기도/해동검도 교실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김기완 관장(합기도8단, 태권도 5단, 해동검도 4단, 화랑검도 8단, 킥복싱 4단)은 해동검도를 통해서 수련생들의 체력 강화, 자세 교정뿐만 아니라 특히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검법(해동검도 형), 단전호흡, 합기도 호신술을 접목시켜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러 과학적인 사실로부터 알려진바와 같이 검도수련은 체력향상 뿐만 아니라 특히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신감 향상과 함께 실용적인 합기도 호신술을 통해서 자기자신을 위기에서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김기완 총관장 약력
현 세계합기유술, 화랑무예 부회장, 재호주 태권도협회 QLD 대표, 기완합기도 총관장
합기도 8단, 태권도 5단, 검도 8단, 해동검도 4단, 킥복싱 4단
호주&뉴질랜드 태권도 잡지 표지모델(2003,2007)
1997년 이각수 총재 합기도 국가대표
5살때 합기도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