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누사 Sails Restaurant에서 식사한 고객 수십명,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으로 확인된 직원들과 접촉

227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가 24일까지 46명의 확진자가 발견된 가운데 25일 누사에 있는 Sails 레스토랑에서 양성 확진을 받은 직원 4명을 포함하여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Sails Restaurant에서는 지난 주 한 개인의 50번째 생일파티가 크게 있었으며 수십명의 사람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파티에 참석한 수십명의 사람들은 선샤인 코스트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온 사람들이었으며, 보건당국이 이들을 모두 추적하고 있다고 누사 시장 토니 웰링턴은 말했다.

Queensland 보건당국은 확진된 4명의 직원이 3월 18일 수요일 오후 4시 부터 밤 11시 15 분까지, 그리고 3월 19일 목요일 오후 3시 부터 밤 10시까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을 모른채 레스토랑에서 계속 일을 하며 손님들을 접촉한 것으로 밝혔다. 이에 보건 당국은이 이 기간 동안 Sails 레스토랑을 방문하거나 근처에 있었던 모든 사람들은 해당 날짜로부터 14일 동안 자가격리를 요청하고 자진 신고를 촉구했다.

 

누사 Hastings Street 감염 위험도 클 듯 

이 식당 오너인 Lyndon Simmons은 감염된 직원과 접촉한 파티에 참석한 이들 모두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후 다른 카페나 장소로 이동하여 커피나 술, 음료수를 마시고 근처를 돌아다녔으며 Hastings Street 근처 숙소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시몬스 씨는 “우리는 이 세계적인 끔찍한 전염병을 이기고 다시 오픈 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20년 동안 함께 일한 직원을 포함하여 50명의 직원을 임시로 해고해야 함을 알렸다.

 

Queensland Health has set up testing and fever clinics for people who may be infected with COVID-19.
Patients who are tested should remain isolated at home until they receive their test results.
For more information about coronavirus call 13HEALTH (13 43 25 84) or go to the Queensland Health website

[A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