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일상적인 삶이 돋보이는 시장의 사진 공모전

103

Anzac Day 새벽 앞마당에서 가진 추모 기념식을 사진에 담은 사진이 올해 2020년 시장의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올해의 주제인 주택가의 일상(life in the suburbs)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전세계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중 자신의 일상 체험을 돌아보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거의 2,000점의 작품이 제출되었습니다.

올해 공모전은 전세계 전염병 위기 중 브리스번 시민들의 일상을 기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시장은 강조했습니다.

“많은 시민들은 올해 ANZAC Day에 ‘새벽을 환하게 밝히며 (lighting up the dawn)’ 행사를 기억하실 겁니다. Lutwyche 주민 Poppy Masselos씨는 이러한 잊을 수 없는 추모식을 사진 한폭에 감동적으로 담았으며, 이결과 오픈 카테고리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번 전염병 폐쇄 기간 동안 많이 찾게 된 브리스번 공원과 워킹 트레일에 대한 시민들의 애정도 이번 공모전에서 두드러졌습니다. Nudgee Waterholes에서 수면에 빼꼼이 고개를 내미는 거북이의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한 사진작가 Diana Nocente의 작품이 그린 하트 부문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자택 근무와 자택 교육을 하느라 집에 계속 있으면서, 우리 모두는 온라인 미팅에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Ashgrove의 Kylie Kluger씨는 전염병 폐쇄 기간 동안 온라인 레슨을 통해 열심히 발레 연습을 하는 젊은 발레리나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학생 부문 우수상을 받았습이다. Stretton 주민인 Heather Crossley씨의 빨래줄에 널린 빨래 집게의 사진은 전형적인 호주인의 일상을 담았고 소셜 미디오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부문은 People’s Choice Award 로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공모전에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약 2,000 여점의 작품을 제출했습니다. 이제 우승 후보작으로 선정된 사진들 중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작품이 People’s Choice Award을 차지하는 영광을 받게 됩니다. People’s Choice Award 우승작에 대한 투표가 이제 온라인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상의 우수작에는 $1,500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올해 수상작품을 보고 People’s Choice Award에 대해 투표하려면, 시의회의 웹사이트 www.brisbane.qld.gov.au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시장의 사진 공모전 2020 행사의 수상작들과 수상 후보작들과 이에 대한 상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픈 부문 – $5000

  1. 수상자: Poppy Masselos (Lutwyche) – Anzac
  2. 설명: ANZAC Day 2020은 정말 색달랐습니다. 브리스번 전역에서 열린 거리 기념식에서 전몰 용사들에 대한 참배가 이루어졌습니다.

오픈 부문 수상 후보작 – $2000

  1. 차점자: Rosemary Featherston (Wavell Heights)  – 무제
  2. 설명: West End의 Ryan Street Library – 공유, 독서 및 건축의 아름다움.

오픈 부문 두번째 차점자 – $1000

  1. 두번째 차점자: Tony Meredith (Holland Park) – 무제
  2. 설명:  Kingsford Smith Drive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공사 현장 근처 브리스번 강변 일출 광경.

그린 하트 부문 – $1500

  1. 수상자: Diana Nocente (Nudgee) – Watching You Too
  2. 설명: Nudgee Waterholes의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수면에 떠오른 거북이 근처의 물방울에 비친 나의 그림자.

학생 부문 – $1500

  1. 수상자: Kylie Kluger  (Ashgrove) – Plies in the Playroom
  2. 설명: COVID 폐쇄 기간 중 무용 연습

소셜 미디어 부문 – $1500.

  1. 수상자: Heather Crossley (Stretton) – 호주의 전형적인 일상

[브리즈번 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