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명 발생

144

퀸슬랜드 주정부는 수요일 오전 주 내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명이 발생했다며, 8명 모두 기존에 알려진 감염 사례들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9월 9일 수요일 현재 퀸슬랜드주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명이 발생한 가운데 입스위치에 있는 한 가톨릭 남학교가 임시 폐쇄됐다.

신규 확진자 8명 중 3명은 입스위치 병원 감염 사례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 감염자 3명 중 2명은 이미 격리 상태인 의료인이고, 나머지 1명은 신규 확진 판정을 받은 의료인의 자녀이다. ABC 공영방송은 확진 판정을 받은 아이가 세인트 에드먼드 칼리지(St Edmund’s College) 11학년 학생이며, 입스위치에 있는 이 가톨릭 남학교는 방역과 접촉자 추적 작업을 위해 최소 48시간 임시 폐쇄를 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나머지 5명은 한 집에 사는 일가족으로 이전 확진자가 빈번했던 퀸슬랜드 교정 아카데미 감염 사례와 관련된 것으로 의심된다.

아나스타샤 팔라쉐이 퀸슬랜드 주총리는 갑자기 많은 수의 확진자가 나온 것이 우려스럽기는 하지만 주민들에게는 크게 염려하지 말라며 최근 가장 많은 확진자 수가 나왔지만 확진 판정을 받은 개개인은 기존 감염 사례와 연관이 있으므로 안심하라고 말했다.

이번 확진자 발생으로라 현재 퀸슬랜드주 코로나19 확진자(active cases) 수는 29명으로 증가했다.

A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