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랜드뉴스] 브리즈번 시의회는 지역 상가 활성화를 위해 빈 상점들의 적극 활용을 지원합니다

229

 브리스번 시의회의 지역 상가 활성화 사업을 통해 새로 시작하는 사업체들은 현재 비어진 상점을 적극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현재 사용되고 있지 않는 주택가의 상가에 비어진 공간을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새로운 주택가 쇼핑 구역 활성화 사업 (Suburban Shopfront Activation)은 지역의 소규모 사업체들이 성장하고, 번창해서, 브리스번 전역의 주택가 쇼핑 센터들이 다양하고, 활성화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소규모 사업체들은 브리스번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합니다. 브리스번 전역에 124,000개 소규모 사업체들은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주민들과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쇼핑 기회를 제공합니다.

“소규모 사업체 운영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기세와 인건비 상승 및 치열한 경쟁 등 다양한 문제들을 늘 극복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들을 이해합니다. 따라서 소규모 사업체들이 브리스번에서 시작되고, 운영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브리스번 시의회의 쇼핑 구역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저희는 부동산 소유주와 임시 임차인들을 연결해서 경제적으로 상호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브리스번에서 사업체를 시작하고, 운영하고, 성장하기를 원하는 소규모 사업체에게 $2,000의 인센티브를 제공해서, 이 비용은 임시 숍 내부 인테리어, 간판 및 임대료 등에 사용될 것입니다.

“동일한 지원금이 현재 빈 가게가 있는 건물 소유주에게도 제공되어, 단기 임대 또는 저임대 등을 임차인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이것은 잠정적으로 장기 임대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빈 가게는 어느 누구도 원치 않습니다. 따라서 시의회는 주민들이 소규모 사업체를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브리스번의 쇼핑 구역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쉬리너 시장은 $2,000의 인센티브를 받고 서로 연결되는데 관심이 있는 부동산 소유주 및 임차인들로부터 등록을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특히 소규모 경제가 활성화된 브리스번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브리스번 시의회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스타트업부터 비영리 자선 단체나 홈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규모 사업체들은 이 기회를 적극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신청 접수가 이제 시작되었으니, 시의회는 사업체들과 부동산 소유주들의 매칭 작업을 이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빠르면 4월에 첫 팝업 가게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쉬리너 시장은 이 사업은 시의회가 브리스번의 소규모 사업체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 6월에 저는 소규모 사업체들을 위하여 2백만 달러에 달하는 다양한 수수료와 징수금 할인 혜택을 발표했습니다. 1,700개 이상의 사업체들이 이러한 할인 혜택을 이미 받았습니다.

“2019년 10월에, 저는 집중적인 훈련과 무료 월별 행사 등이 포함된 소규모 사업체를 위한 사업들을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현재까지 6,000 명 이상이 참가한 시장의 소규모 사업체 포럼 및 워크숍 (Lord Mayor’s Small Business Forums and Workshop)에 추가적인 것입니다.

“저희 시의회는 또한 브리스번의 쇼핑가를 보다 활성화시키게 될 빌리지 쇼핑 구역 활성화 사업에 다각적인 예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Aspley, Darra, Carina, Paddington Terraces, Seven Hills, Sunnybank, West Ashgrove 및 Wilston에 8백만 달러의 예산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브리스번 마케팅 (Brisbane Marketing)은 Precinct Manager Co-Funding Program으로 도시 전역의 쇼핑 구역에 보다 많은 방문자와 통행자들을 늘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시의회는 브리스번의 소규모 사업체에게 적시의 기회를 제공해서, 주민들이 사업체를 시작하고, 운영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