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랜드뉴스] 차량 우박 피해 보험처리 방법

242

 

6000명 이상의 퀸슬랜드주 주민들이 지난 일요일의 폭풍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은 이후 보험사에 보험 청구 신청을했다. 만약 당신의 차량이나 건물이 폭풍으로 인해 피해를 보았을 때 알아야 할 사항이다. 퀸슬랜드 주민들은 지난 일요일 남동부 지역에 대규모 폭풍이 몰아친 후 보험금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번 폭풍의 계절에 당신의 차량이나 재산이 손상되었을 때 알아야 내용이다.

 

1.우박으로 당신의 차가 피해를 보았을때 어떻게 해야할까?

폭풍우 시즌에는 일기예보를 자주 확인하라고 권하기도 했다.

 

2.폭풍우 속에서 차가 망가진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누구든지 가능한 한 빨리 보험사에 보험 청구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3.우박과 폭풍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 수준은?

RACQ, QBE, NRMA는 차량 종합보험과 건물 보험에 폭풍 피해에 대한 조항이 있다고 하지만, 보험 가입자는 항상 약관을 확인해야한다.

 

4.자동차 운전자들이 보험금 청구를 한 상황에서도 우박 피해를 입은 차를 운전할 수 있을까?

안전하지 못한 차는 도로에서 절대로 운전을 해서는 안된다. 호주 보험위원회는 심지어 “상대적으로 가벼운” 손상, 즉 표시등이 깨지거나 앞유리에 금이 가는 것조차 자동차를 운전하기에 안전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므로 우박피해를 입은 차량은 즉시로 운전을 중단하고 대피하여 보험사에 연락을 취해야 한다. 다만 패널 덴트 및 페인트 손상 정도가 있는 차량은 보험사가 견적을 낼때까지 계속 주행 할 수 있다.

 

5.왜 내가 즉시 폭풍 피해를 보고해야 하는가?

QBE는 보험사들이 자동차 수리를 위해 공급업체를 대기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라고 말했다. “당신의 손해에 대해 보험사가 더 빨리 알수록, 그들은 더 빨리 피해를 복구하고 더 이상의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라고 보험사는 말했다.

 

출처: 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