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일 연방정부의 주택신축, 개보수 보조금 2만5천달러 지원정책(HomeBuilder Scheme)을 발표한데 이어, 퀸스랜드 주정부는 7월 1일부터 추가 보조금 5천달러를 더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퀸스랜드 주민들은 지원 기간 동안 주택을 신축하거나 개보수시 3만불의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만약 첫 주택 구매자라면 첫 주택 보조금 1만5천달러를 중복으로 모두 받을 수 있기에 최고 4만5천달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퀸스랜드 주정부 지원금 확대
퀸스랜드 주민들은 집을 짓는 것에 대해 더 많은 돈을 제공받을 것이고, 중소기업들은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COVID 구제 정책에 따라 1억 달러의 보조금을 받게 될 것이라고 아나스타샤 주총리는 밝혔다.
또한 내년까지 4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가 주 전역의 항공사 노선 확보에 투입될 것이다.
아나스타샤 팔라스주크 수상은 오늘 퀸스랜드 남동부 외곽에 새로 건설된 모든 주택에 대해 5,000달러의 지역 주택 건설 지원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보조금은 기존의 첫 주택구매 보조금 1만5천 달러 외에 추가로 지급될 것이며, 보조금도 연장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는 지역 퀸스랜드의 첫 주택 구입자들이 연방정부의 보조금 지원과 결합할 때 새로 짓는 주택에 대해 최대 4만 5천 달러의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는 “숙련 기술자들에게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COVID-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노숙자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6개월 동안 시작될 주택사업에 숙련 기술자들을 투입하기 위한 사업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기 위해 1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건설업계에 240개의 일자리를 지원할 것이다.”
수상은 또한 오늘 중소기업을 위한 1억 달러 상당의 보조금이 또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처음 1억 달러짜리 패키지가 단 5일 만에 소진된 데 따른 것이다.
“외곽 지역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 지원금의 절반 이상이 퀸스랜드 남동부 외 지역의 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중소기업 지원은 이미 추가 조치를 위한 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이다.”
또한 정부가 이미 발표된 5백만 달러 외에 추가로 1,000만 달러를 항공노선 개발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은 이러한 움직임은 퀸스랜드 사람들이 지역 내에서 휴가를 보내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금 지원은 향후 1년간 4500개의 일자리를 지원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그녀는 말했다.
“이것은 퀸스랜드 내에서 퀸스랜드 주민들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우리의 관광지로 더 많은 항공편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퀸스랜드 관광산업협의회와 퀸스랜드 전역의 공항들은 이러한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T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