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랜드 주정부, 모임 10명 이하로 브리즈번 규제 강화

149

브리즈번 소년원 코로나19 집단감염 환자가 확대되면서 퀸즈랜드 주정부가 브리즈번, 입스위치 및 주변 지역 가정 모임과 요양시설 및 병원에 대해 규제를 강화했다.

브리즈번 소년원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22일 6명, 23일 2명, 24일과 26일 각각 1명이 추가되어 소년원 집단감염 환자는 총 11명으로 늘어났다. 25일 신규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22일부터 브리즈번시, 입스위치시, 로건시, 시닉림 지역, 소머셋 지역, 로키어 밸리 지역, 모어튼만 지역, 레드랜즈시에서 가정과 공공장소 모임은 10명 이하로 제한된다. 퀸즈랜드 다른 지역에서는 모임이 30명 이하로 제한된다. 그러나 지역사회 스포츠는 계속 허용된다.

그러나 현 단계에서 상업시설에서 모임은 제한되지 않는다. 지넷 영 수석보건관은 “상업시설에 대해 주시하고 있지만 코로나안전 계획과 필요한 경우…접촉자 추적할 수 있는 조처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규제를 확대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수석보건관은 이번 소년원 집단감염 확진자 증가가 “아주 중대한 문제로 주민들이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이 지역 노인 및 기타 요양 시설 방문은 다시한번 연기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시설간 직원 이동도 최대한 감소된다.

또한 주정부는 웨스트 모어튼, 메트로 노스 및 메트로 사우스 병원・보건서비스(HHS)에 대해 규제를 강화했다. 노인 요양 시설 및 장애인 거주 서비스는 사실상 봉쇄돼 방문객이 제한된다. 또한 보건당국은 공공 및 민간 응급실 환자 치료시 마스크와 가운을 포함한 개인보호장구를 착용하도록 지시했다. 병원 방문자도 제한된다.

24일에는 광역 브리즈번 병원 시설 직원과 환자는 물론 방문자에 대해서도 1회용 수술용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웨스트 모어 HHS, 메트로노스 HHS, 메트로 사우스 HHS 및 퀸즈랜드 어린이 병원이 해당된다.

추가적으로 퀸즈랜드 보건부는 광역 브리즈번 지역 다른 보건기관에서도 비슷한 조처를 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영 수석보건관은 25일 광역 브리즈번 주민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힘든 상황에서 마스크를 쓸 것을 권고했다.

스티븐 마일스 주부총리 겸 보건・구급서비스 장관은 최전선에서 싸우는 의료진이 매일 활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와 가운을 포함한 PPE 비축분이 있다”며 이는 팔라셰 정부가 바이러스 첫 확산부터 열심히 투자하고 준비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지난 주 주정부는 상당량의 PPE 비축분을 보관할 이날라에 있는 대량보관시설 신규 확대를 발표한 바 있다. 영 수석보건관은 충분한 PPE 공급으로 주보건부가 이러한 예방 조처를 발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영 수석보건관은 일반의가 개인보호장구 부족을 겪고 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많이 있다. 정말 찾을 수 없다면 지역 PHN (1차 보건네트워크)에 연락해야 한다”고 일축했다. 또한 “퀸즈랜드가 이제 자체 PPE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GP든 약사이든 1차 보건 의료진 누구나 PPE를 구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 없다”고 단언했다.

소년원 관련 확진자, 직원 5명-밀접접촉자 6명

소년원 확진자 11명은 직원 5명과 직원의 친척 등 밀접접촉자 6명이다. 현재 보건당국은 신규 확진자 접촉자를 긴급 추적하고 있다.

23일 확인된 신규확진자 2명은 30대 여성과 남자 유아로 웨스트 모어튼 지역 거주자이며 기존 확진자의 알려진 접촉자이다. 유아는 유아원이나 유치원에 출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감염 위험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추가 확진자도 역시 직원의 친척이다.

26일 신규 확진자는 포리스트 레이크(Forest Lake) 주민으로 기존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이다. 스티븐 마일스 주 보건장관은 신규 확진자가 이미 격리 상태로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감염 위험을 제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장관은 26일 오전 지난 24시간 검사자가 2만 856명으로 대유행 기간 중 24시간 검사건수로는 최고치이기 때문에 이 가운데 확진자는 단 1명에 불과하다는 것은 “환상적”이라고 기뻐했다.

지넷 영 수석보건관은 소년원 집단감염과 관련된 확진자를 찾아내기 위해 역학조사관 수십명이 쉴틈없이 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확인된 접촉자는 아주 경미하더라도 아프면 “검사를 받도록” 권고하고 있다.

브리즈번 소년원 집단 확진자가 방문했던 장소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보건당국에서 명시한 시간에 이 장소를 방문한 사람은 건강에 유의하고 경미한 증상이라도 나타나는 경우 검사를 받아야 한다.

영 수석보건관은 확진자들이 보건부가 발표한 장소에만 방문한 것은 아니지만 “잠재적 위험으로 가장 우려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수석보건관은 접촉자 인터뷰와 접촉자 추적이 계속되면서 추가 장소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나스타샤 팔라셰 주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손씻기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부탁했다. 현재 검사자가 증가하면서 결과가 나오는데는 30시간까지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영 수석보건관은 추가 발표가 있을 때까지 웨스트 모어튼, 메트로 노스 및 메트로 사우스 병원・보건서비스 전체에 걸쳐  코로나19 예방조처가 실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확진자 경로

https://www.qld.gov.au/health/conditions/health-alerts/coronavirus-covid-19/current-status/contact-tracing

새롭게 밝혀진 확진자 이동 경로

  • Puma Fuel in Wacol on 16 August between approximately 4.00pm and 4.10pm
  • Petbarn in Browns Plains on 22 August between 10.30am and 10.45am
  • Bunnings in Browns Plains on 22 August between 10.45am and 11.15am
  • The Good Guys in Browns Plains on 22 August between 11.15am and 11.35am
  • Coles at Forest Lake Shopping Centre in Forest Lake on 23 August between 5.00pm and 5.15pm
  • The Good Guys in Oxley on 24 August between 9.00am and 9.45am
  • Woolworths at The Station in Oxley on 24 August between 10.00am and 10.30am.

퀸즈랜드 바이러스 검사 장소

https://www.qld.gov.au/health/conditions/health-alerts/coronavirus-covid-19/stay-informed/testing-and-fever-clin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