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즐랜드 부동산] 브리즈번 북부 부동산 상승

724

브리즈번의 20개지역이 수요 증가로 인해 부동산이 상승할 것으로 선정되었고, 7개 지역의 아파트 가격 역시 강세를 보인 것으로 최근 업계 조사 결과 나타났다.

부동산 통계 분석 회사인 Hotspotting이 발표한 봄 물가 예측지수에서는 브리즈번 북부 Sunshine Coast 지역이 시드니 Northern Beaches, 빅토리아 Bendigo, 캔버라 Belconnen과 함께 국내 10대 성장 지역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 지수는 브리즈번 북부의 전망은 매우 좋았고 퀸슬랜드 주에서 유일하게 “가격이 떨어지거나 위험한 시장”이 없는 지역이었다고 보도했다.

“브리즈번 북부 지역은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더 큰 성장이 준비된 지역이다 .”

Alderley, Algester, Annerley, Arana Hills, Banyo, Bardon, Birkdale, Bracken Ridge, Kedron, Murrumba Downs, Norman Park, Ormiston, Paddington, Petrie, Rochedale, Sandstone Point, Stafford Heights, Taringa, Tarragindi and Warner 지역이 주택 시장에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핫스팟팅 대변인은 “시장 상승은 판매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가격 상승의 전조”라고 말했다.

“성장 부동산은 구매하기 좋은 곳이다. 정체된 시장은 판매량이 안정됐지만 여전히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 하락과 불안정한 부동산은 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 궤도를 가진 브리즈번 지역의 절반은 브리즈번 북쪽(강 북쪽의 중간 지역)나 근처 모턴 베이 지역에 있었다.

브랙켄리지(Bracken Ridge)와 같은 브리즈번 북부 5개 지역은 “지난 1년 동안 분기별 매매가 79-89-91-95를 기록하였으며,판매 활동이 활발했다.

Northgate(16% 상승), Geebung(7% 상승), Nudgee(8% 상승) 등 북부 일부 지역에서 이미 연간 가격 상승이 시작되었고, Moreton Bay 지역은 Scarborough(9% 상승)와 Woody Point(11% 상승)에서 가치가 급등하고 있었다.

많이 악화된 아파트 부문도 퀸슬랜드의 가장 비싼 Teneriffe 같은 블루칩과

Alderley, Annerley, Kedron, Norman Park and university suburb Taringa의  7개 지역에서 어느 정도 좋은 성장을 보이고 있었다.

테리 라이더 핫스팟 대표는 브리즈번에서 가격이 하락하고 판매활동이 급격히 감소했으며 공실률이 높은 5개 지역 중 Fig Tree Pocket의 주택, 그리고  Albion, Bowen Hills, Fortitude Valley and Spring Hill의 아파트 시장이 불안정하다고 하였다.

하락 시장의 범주는 “이전의 가격 상승이 멈추고 어떤 경우에는 가격이 하락할 수 있는 지역”을 말한다.

하락 시장은 최고점을 넘은 시장이지만, 판매 수준은 상승하지 않았다. 수요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

플레이스 Nundah의 부동산 중개업자 Narelle Lorensen은 Brisbane의 북쪽은 여러 교외 지역에 걸쳐 수요가 있는 성장 지역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장에는 활발한 구매자들이 많이 있으며 브리즈번 북쪽에 있는 모든 구매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만큼 충분한 매물이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