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기독교대학은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두개의 특별한 과목을 집중 세미나로 시작합니다.
ACC 호주기독교대학은 신학으로는 호주의 최고라고 자부하는 ACT(Australian College of Theology) 산하 신학관련학위 5가지를 MST 호주신학대학으로 시작하면서 성경의 내용과 그 성경 내용에 대한 조명과 해석에 아주 능하신 탁월한 신약 신학자 장영교수님과 인기가 남다른 서울대학교 심리학 박사 김기환 교수님을 모시고 시드니 Rhodes 캠퍼스에서 2월 3일에서 2월 14일까지 2주간 집중강좌로 시작합니다.
ACC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장영교수님의 요한복음 집중세미나로 한 해를 시작합니다. 초보 신자에게 성경공부를 할 때 제일 먼저 읽어야할 책을 꼽는다면 당연 첫번째로 선택할 책이 요한복음입니다. 쉬우면서도 깊이가 엄청난 복음서입니다. 요한계시록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신 성경신학자 장영교수님의 탁월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공관복음과의 차이점과 요한복음의 특별함을 비교하고 찾아보는 것을 통해 예수님과 성령님을 더욱더 깊이 만나는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호주기독교 대학의 인기 교수님, 김기환교수님을 모시고 “상담의 실제” 라는 과목을 통해 임상 전문가이신 서울대학교 심리학박사 김기환교수님이 상담자들에게 상담의 실제를 통해 본인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김기환 교수님은 누구나 유혹을 받는 대학의 전임 교수를 마다하고 상담소를 운영하여 임상을 많이 하는 교수님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매주 30-40시간 정도 실제 상담을 하시는 특별한 분으로 김기환교수님의 강의가 현장감이 있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유는 일반 상담, 심리학 교수님들이 충분히 하지 못하는 임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우선순위에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장에서 상담을 하고자 하시거나 현재 하시고 계시는 상담자들에게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호주 기독교 대학에서 2020년 부터 새롭게 열리는 125년 전통의 호주 신학 대학의 학위를 MST 한국어 학부로서 다양한 신학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호주 기독교 대학은 지금까지 ‘기독교 상담’에 포커스를 두어 왔는데 기독교 상담과 더불어 이제는 다양한 신학 과정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내년도에 시작하는 학과로는 기독교 사역 학사 (Bachelor of Ministry), 목회학 석사( Master of Divinity), 신학 석사 (Master of Theological studies) 로 기존의 기독교 상담 연구 학사 (Bachelor of Christian Studies) , 기독교 상담석사 (Master of Art Christian Studies)와 더불어 전체 5개의 학과가 운영됩니다. 물론 피헬프와 어스타디 모두 가능합니다.
더불어 호주 기독교 대학에서는 Vet 과정으로 상담학부인 Diploma of Counselling 과 Graduate Diploma of Counselling과정이 있는데 로컬 과정 뿐 아니라 유학생 과정도 운영됩니다. 유학생 과정은 주 하루 수업과 4년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한국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주어 저렴한 학비로 공부가 가능합니다. 1년 반의 ESL 을 포함하면 경우에 따라 5년의 비자까지도 가능합니다.
호주 기독교대학의 모든 코스들은 온라인이 가능하여 호주는 물론 전세계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02) 6255 4597/ 0402 140 905 / 0430 045 078, info@accu.edu.au, accu.edu.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