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아이들이 따라해”오징어 게임 시청 금지 권고

33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의사들과 부모들이 아이들 시청을 금지하라고 권고했다.

넷플릭스에서 9월 첫 선을 보인  9부작 한국 드라마는 심각한 부채에서 벗어날 기회를 얻기 위해 수백 명의 경쟁자들이 어린이들이 하는 게임에서 목숨을 걸고 경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직 한 사람만이 5100만 달러의 상금을 가지고 탈출하고, 진 사람들은 목숨을 잃게된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에서  15세 이상의 시청 관람 제한으로 표시되어있다. 그러나 이 쇼가 워낙 유명해진 탓에 훨씬 어린 아이들에게 까지 전파되어 우려를 사고 있다.

비영리 단체인 뉴욕 차일드 마인드 연구소(Child Mind Institute)의 전문가들은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시청하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성숙하지 않은 청소년은 오징어 게임을 시청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데이비드 앤더슨 차일드 마인드 연구소의 학교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소장은 성명에서 “폭력의 수준은 대부분의 쇼보다 더 끔찍하다”고 경고했다.

“400명이 넘는 참가자 중 오직 한 명만이 생존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행해지는 살인 축제다.”

쇼와 영화를 연령에 따라 등급을 매기는 커먼 센스 미디어는 오징어 게임의 폭력성이 “매우 격렬하다”고 평가했다.

“캐릭터들은 게임 마스터의 가학적인 즐거움을 위해 조직적으로 고문당하고 죽임을 당하고, 성관계, 성폭력의 위협, 여성 구타 등 자극적인 장면이 많이 등장한다”고 우려했다.

도박, 당첨, 사기 등으로 인해 얻는 흥분에 관한 문제가 집중되며 폭력 수위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어린이들과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리즈는 성인들에게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문적인 요소와 살인이 있다고 말했다.

민감하거나 어린 시청자들은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을 보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시드니 서부의 한 초등학교는 아이들이 스크린에서 놀이터로 영감을 얻는다는 우려로 인해 아이들이 이 시리즈를 시청하는 것을 중단하도록 부모들에게 요청한 호주 최초의 학교다.

7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