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호주에서는 당신이 어느 지역에 사느냐에 따라 쓰레기통의 수와 규칙 및 버려야 하는 쓰레기들이 달라진다.
대부분의 가정들은 노란색과 빨간색 쓰레기통에 무엇을 버려야하는지 잘 알고 있지만, 새로운 녹색 쓰레기통에 대한 규칙은 조금 더 혼란스럽다.
당신이 어디에 사느냐에 따라, 녹색 쓰레기통은 엄격히 정원에서 나오는 식물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쓰이거나, 퇴비화된 음식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쓰일 수도 있다.
FOGO(Food Organics Garden Organics)라고 불리는 이 녹색의 새로운 쓰레기통은 평균적으로 호주 가정에서 매년 버리는 3500달러 상당의 음식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퇴비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사용된다.
연방 정부는 2023년까지 모든 가정에 FOGO 녹색 쓰레기통을 제공하기로 약속했지만, 각 주마다 지방 의회가 결정권을 지고 있어 상용화가 더뎌지고 있다.
야심찬 목표에도 불구하고 현재 호주인의 30%만이 FOGO 녹색 쓰레기통을 사용중이며 피드백은 긍정적이다.
2021년 3월 부터 FOGO 쓰레기통을 도입한 후, 시드니 도심에 있는 랜드윅 의회는 쓰레기 매립지로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와 유기 폐기물 1400톤을 막을 수 있었다.
오염률도 낮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주의할 점은 플라스틱, 유리 또는 처리된 목재와 같은 승인되지 않은 폐기물을 FOGO 쓰레기통에 넣으면 문제가 발생 해 쓰레기 매립지로 가야 하지만 그래도 오염률은 1.5%에 불과하다고 보고했다.
NSW
지역 의회에 따라 폐기물 처리 규칙이 다르지만, NSW의 대부분의 가정에는 일반 쓰레기통(빨간색), 재활용통(노란색), 정원 식물통(녹색)이 할당되어 있다.
대부분의 지역 지역이 FOGO 시스템으로 전환하기로 예정되었지만, 시드니 LGA의 의회는 일처리가 느리다.
NSW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현재 NSW의 128개 지방 의회 중 43개만 FOGO 녹색 쓰레기통을 도입했다.
어느 의회에 소속되느냐에 따라, 음식 찌꺼기를 보관하는 적갈색 쓰레기통을 사용 해야 할 수도 있다.
현재 이너웨스트 카운슬의 아파트 등 시드니 시의회에서 15,000여 가구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빅토리아주
일반쓰레기, 재활용, 그리고 FOGO 쓰레기통뿐만 아니라, 빅토리아주의 많은 가정들은 또한 유리를 분리해 버리는 자주색 쓰레기통도 사용한다.
호주에서는 빅토리아주가 처음으로 13개 지방 의회로 새로운 쓰레기통이 제공되며 2030년까지 빅토리아주 모든 가구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규칙은 이제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과 종이를 위해 노란 쓰레기통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추가된 규칙은 순환경제 법안에 포함되었는데 2022년 중반까지 재활용 분야를 감독할 규제 기구를 설립한다.
환경부 장관 릴리 담브로시오는 이 조치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일 뿐만 아니라 호주 경제를 부양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퀸즐랜드
퀸즐랜드 주민 대부분은 일반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정원 식물 관리용 쓰레기로 나눠져 있지만 음식물 쓰레기 수거 처리 작업은 더뎌지고 있다.
현재 퀸즐랜드 주 정부는 타운스빌 시의회, 록햄튼 지방의회, 로키어 밸리 지방의회 등 3개 의회에서만 FOGO 녹색 쓰레기통을 1년 동안 시험 운영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이 프로그램을 2023년까지 확대할 계획이 없다.
남호주
남호주도 3종류의 쓰레기통으로 운영된다. 일반 쓰레기는 빨간색, 재활용품은 노란색, 음식물쓰레기, 종이타월, 휴지, 정원쓰레기는 녹색 포고(FOGO)를 가정에서 받는다.
남호주의 폐기물 전략 2020-2025에 따르면, 주 정부는 2030년까지 음식물 쓰레기와 일회용 플라스틱에 특히 초점을 맞추어 매립지에 피할 수 있는 폐기물을 제로(0)로 낮추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다.
태즈마니아 주
태즈메이니아 주민들은 오랫동안 정원 유기농 녹색 쓰레기통을 사용하거 있지만, 많은 의회들은 또한 새로운 FOGO 쓰레기통으로 바꾸고 있다.
2019년 11월 호바트에 처음 도입돼 다른 지방의회에도 점차 시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빨간색, 짙은 녹색 또는 검은색 뚜껑의 일반 가정 쓰레기통과 재활용품을 담는 전통적인 노란색 뚜껑도 가지고 있다.
ACT
ACT의 대부분의 가정에는 표준 140리터짜리 빨간색 쓰레기통과 240리터짜리 노란색 쓰레기통이 있다.
또한 일회성 등록비 50달러에 정원 유기농 240L 녹색 쓰레기통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쓰레기통은 잡초, 꽃, 작은 가지, 잎, 잔가지와 같은 식물들을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2021년 11월 22일부터는 벨코넨, 브루스, 쿡, 맥쿼리 교외 5000가구에도 포고 빈과 주방 캐디, 퇴비용 쓰레기통이 제공된다.
녹색정원 쓰레기통과 마찬가지로 이 녹색이 깔린 쓰레기통은 정원쓰레기와 음식물 찌꺼기 등을 처리하는 데 활용되며, 이후 퇴비로 처리된다.
WA
지역 의회에 따라 WA 가정은세 가지 쓰레기통을 사용한다.
2개 쓰레기통 – 주민들은 재활용품을 위한 노랭색 쓰레기통 하나와 일반 쓰레기를 위한 빨간색 쓰레기통 하나를 받게 된다.
3번째 정원 관리용 쓰레기통– 주민들은 잔디, 잔가지, 막대기, 식물 등을 처리하는 표준 적색 및 황색 쓰레기통을 추가로 받게 된다.
(FOGO) 녹색 쓰레기통 – 음식물 찌꺼기(빵, 유제품, 농산물, 고기제품)와 종이 제품(종이 타월, 음식물 찌꺼기를 수거하는 것을 돕기 위해, 가정은 또한 의회가 제공한 퇴비용 라이너가 있는 퇴비 쓰레기 통을 얻는다.
2018년 WA 정부는 제대로 재활용 쓰레기를 분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경고를 할 수 있는 스티커를 쓰레기통에 붙이며 ‘Own Your Impact’ 제도도 도입했다. 이것은 한 가정의 일반 쓰레기통의 약 25%만이 실제로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였던 것을 WA 정부가 발견한 후 나온 제도다.
노던 준주
노던 준주는 여전히 2가지 쓰레기통을 사용하여 운영되는 유일한 관할구역이다.
일반 쓰레기를 담는 빨간색 쓰레기통과 재활용을 위한 노란색 쓰레기통만 사용한다.
news.com.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