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컬럼] HELP & TSL Loan 상환

384

호주에서 국가가 제공하는 학자금 대출 HELP(Higher Education Loan Program), TSL(Trade Support Loan)을 받아 대학교육이나 TAFE 또는 기술교육 등을 받았을 경우, 개인세금정산 시스템을 통해서 그 대출금 상환을 하게 됩니다.

2016년 6월 30일 까지는 HELP나 TSL에 대한 상환의무가 호주내에 거주할 경우에만 해당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 7월 1일 부터는 해외로 이주해서 살 경우에도 그 상환 의무가 계속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정부 학자금 융자인 HELP나 TSL대출금이 있는 사람이 만약 해외로 이주하여 6개월 이상 지낼 예정이라면 호주를 떠난지 7일 이내에 해외 이주 사실을 ATO에 통보해야 합니다. 그 내용에는 연락처, 해외주소 그리고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 됩니다.  통보 방법은 myGov로 직접 온라인으로 하거나 또는 회계사에게 부탁하면 됩니다.

이미 해외에 거주하고 있었다면, 해외 주소지를 포함한 연락처 등을  ATO에 알려야 합니다. 그리고 또한 2017년 회계년도부터는 해외의 모든 소득을 보고해야 합니다. 만약 그 소득이 HELP/TSL의 상환 시작 최저소득이 넘을 경우에는 의무적으로 대출금 상환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2018 -2019 년도 HELP/TSL 대출금 상환 최저소득은 $51,957 이었으며, 소득에 대한 2%가 대출금 상환액이 됩니다. 이 상환소득과 이에 대한 대출금 상환액은 점진적으로 증가하여 소득이 $107,214 이상이 되면 소득의 8%를 상환하게 됩니다. 2019 – 2020년도는 상환 최저소득은 $45,881 이며 1% 상환을 시작으로  $134,573 이상이 되면 10% 상환금이 됩니다.

이 HELP, TSL, SFSS 또는 SSL 융자금에 대해서는 이자가 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융자액이 11개월이 지나면,  매년 6월 1일에 소비자 물가지수(CPI) 만큼 조정되어 새로운 발란스가 나옵니다. 이 학자금 융자액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는 온라인 서비스인 MyGov를 이용하여 알 수 있습니다. 상환 최저소득 이하라도 자진해서 상환하려면 ATO  의 Voluntary Repayments 안내를 따라 BPAY, Direct Debit, Credit Card 또는 수표를 이용해서 납부 할 수 도 있습니다.

 

JKL 회계법인의 비즈니스와 회계 칼럼
Disclaimer : 상기 내용은 일반적인 세무와 회계상식 안내문이며 독자의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기 내용에 관해서는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근거한 중요한 결정을 하기전에는 전문 회계사와의 상담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