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인구조사 8월10일(화) 밤 실시, 해당 일시 머무르는 장소에서 조사 참여해야

62

유학생, 워홀러 등 외국인 방문자도 모두 해당
온라인 또는 서면작성 가능

호주에서 5년 주기로 시행되는 인구주택총조사(census)가 8월10일(화) 밤 실시된다. 이날 집에 머무는 모든 사람은 빠짐없이 포함되어야 한다. 외국 방문자와 어린 아이(영유아)도 연령과 상관없이 해당된다. 호주 국내에서 다른 나라 국적의 외교관과 가족을 제외하고 모두 의무적으로 인구조사일 밤에 머무르는 장소에서 조사에 참여해야 한다. 유학생, 관광객,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 등 모든 해외 방문자가 해당된다.

조사 문항에는 연령, 출생국, 종교, 출신 민족, 가정 안에서 사용언어, 직업, 학력 등이 포함된다.

8월초 조사안내문을 배부 받은 후 홈페이지 www.census.abs.gov.au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서면 작성을 원하면 1800 130 250으로 전화(24시간 운영)를 해서 서면양식요청 바동서비스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조사안내문에 포함된 16자리의 센서스 참여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호텔, 야영장, 학생기숙사 등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유학생과 외국인 방문자도 서면앵식을 이용할 수 있다. 작성 후 수신자부담 우편봉투를 제출하면 된다. 서면양식을 배부 받아도 인터넷 작성을 원하는 경우 안내문의 지시를 따르면 된다.

▲ 안내 전화(영어): 1800 512 441 또는 홈페이지 www.census.abs.gov.au를 참조할 수 있다.
한국어 안내: www.census.abs.gov.au/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