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랜드 보건당국, 드디어 코로나 감염 확진자 0명, 일부 규제 완화 및 “COVID-FREE” 선언 경로 발표

449

퀸즈랜드는 잠복기를 가지고 있는 검사 중인 감염자를 제외하고 총 감염자 1,033명(사망자 6명) 중 아직 회복되지 않는 감염자는 84명이다. 병원 입원 환자 중 6명은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이 모두 회복되면 퀸즈랜드 주정부는 COVID-19로부터의 해방을 선언할 수 있을 것이다. 퀸즈랜드 주에서는 COVID 발생 이후 새로운 감염자 사례가 아주 적은 숫자로 떨어진 상태가 지속된 후 완전히 없어지는 날이 왔다. 어제 금요일은 새로운 감염자는 1명도 확인되지 않았으며 지난 일주일 동안 퀸즈랜드 전체 주에서 새로운 감염자는 8명에 그쳤다.

퀸즈랜드 최고 보건 책임자 Jeannette Young은 COVID 해방을 선포하기 위해서는 확진자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잠복기간의 2주가 지나가야 한다고 했다. 호주 당국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잠복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14일이며, 평균기간은 5-6일이라고 밝혔다.

퀸즐랜드주는 5월 2일(토)부터 코로나-19 관련 규제 조치를 일부 완화

퀸즈랜드 최고 보건 책임자 Jeannette Young은 또한 “기침, 인후통, 열 등 호흡기 감염 증상이 있는 모든 사람은 즉시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아 주 전체에 더 이상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전파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어제 1일 금요일에 말했다. 퀸즈랜드에서 최초로 감염이 발생한 지 현재 93일이 지났으며 2일(토요일)부터 사람들의 활동에 대한 일부 주요 규제가 완화되었다.

퀸즈랜드는 이제 가족끼리 소풍을 즐길 수 있고 주말 드라이브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집에서 최대 50km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비필수 물품 쇼핑, 국립공원 방문 등이 허용된다. 하지만 공공장소 모임은 가족 구성원 외에는 여전히 최대 2인으로 제한된다.

스티브 마일스 보건 장관은 “다른 나라에서는 계속 수천 건의 새로운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호주와 퀸즈랜드를 주시하고 있으며 우리처럼 회복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퀸즈랜드에서 더이상 새로운 감염자가 일어나지 않은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빅토리아 주총리는 확진자가 현저히 줄었어도 지금까지의 규칙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Jennfer Park, auqldsunshinecoas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