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기간 중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인 브리스번의 음악인들

213

코로나바이러스도 브리스번 시의회의 성공적인 QUBE Effect 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음악 재능들이 끊임없이 기량을 선보이는 것에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이 행사의 수상자들은 Brisbane Powerhouse에서 발표되었습니다.

20세의 Sachem이 자신의 성장 배경에 바탕을 둔 ‘Motherland’라는 곡으로 베스트 오리지널 송 상의 영예를 입었습니다. 20세의 Lucy Jane은 자신의 침실에서 혼자 제작한 곡으로 인노베이션 상을 받았습니다.

2020년의 The QUBE Effect의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플즈 초이스 상 – BEMAC의 지원: Katanak (Camp Hill)
  2. 인노베이션 상 – Dew Process의 지원: Lucy Jane (Hendra)
  3. 베스트 오리지널 송 상 – QMusic의 지원: Sachem (Yeerongpilly)
  4. 베스트 라이브 공연 상 – The Tivoli의 지원: Fresco Kyoto (Annerley, Newstead, Newstead, Chapel Hill, Nundah)
  5. 시장의 시티 홀 콘서트 상: Danika & Forte (Runcorn, South Brisbane)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올해 수상자들과 올해 6주년을 맞은 QUBE Effect 프로그램을 축하하며, 이 행사가 이제 젊은 신진 음악인들이 자신의 음악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로 자리잡았다고 강조했습니다.

“QUBE Effect 행사는 처음부터 브리스번 지역의 신진 음악인들의 발굴을 통해 그들이 음악 업계에 본격적인 진출을 지원하는 것이 취지였습니다. 이 상은 모든 장르에 걸쳐 다양한 음악적 재능을 포함하며, 솔 음악적 재능을 지닌 틴에이저인 Danika와 바이올린 주자인 Forte의 환상적인 공연이 이번 시장의 시티홀 콘서트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젊은 음악인들을 기존 음악업계에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과거의 QUBE Effect 수상자들은 전국 레코드 계약을 맺고 Triple j 라디오에서 인기를 얻는 멋진 음악들을 대중에 선보인 바 있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기간 중에도 브리스번의 뛰어난 음악인들이 계속 활동에 매진하는 것을 보게 된 것이 참으로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현재 이 상황에서 음악인들과 공연장과 음악업계 전반이 상당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 기간 중 QUBE Effect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신진 음악인들을 계속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자랑스럽습니다. 라이브 뮤직은 당분간 중단되어서, 베스트 라이브 공연 수상 후보자들이 실제 라이브 공연의 기량을 선보일 수는 없었지만, 인디 팝 수상자인 Fresco Kyoto는 환상적인 뮤직 비디오로 라이브 뮤직에 못지 않는 생생한 뮤직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음악인들은 자신들의 멘토와 온라인으로 교류했습니다. 여기에는 ARIA 상을 두차례 수상한 바 있는 프로듀서 Magoo로서 이 프로듀서는 Midnight Oil, Regurgitator 및 Powderfinger와 작업한 바 있으며 또다른 멘토는 페스티발 프로그래머이자 아티스트 매니저인 Maggie Collins입니다.”

2021년도 QUBE Effect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은 10월 9일 금요일에 시작되며 11월 6일 금요일에 마감됩니다.

2020년도 수상자와 그들의 음악을 들어 보려면, www.brisbane.qld.gov.au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브리즈번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