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A: 호주의 지정 지역 이민 협정] 빅토리아 주,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 지역

320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 지정 지역 이민 협정’으로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직업은 요리사(Chef/ Cook), 트럭 운전사, 자동차 전기 기술자(Automotive Electrician), 호텔 매니저 등 27개에 달한다.

빅토리아 주의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 Designation Area Migration Agreements)’이 지난 6월 11일 발효돼 운영 중이다.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 Designation Area Migration Agreements)’은 호주인들이 채울 수 없는 지방 도시의 일자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해외 근로자를 지정된 지방 도시로 유치하고 이들이 향후 영주권을 받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3년 동안 일을 한 성공적인 비자 신청자는 추후 영주 비자를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에는 한인 워홀러에게 잘 알려진 워남불(Warrnambool)이 포함되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어떤 직업 포함됐나?

이 지역에서 지정 지역 이민 협정으로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직업은 요리사(Chef/ Cook), 트럭 운전사, 자동차 전기 기술자(Automotive Electrician), 호텔 매니저 등 27개에 달한다.

27개 직업 리스트 확인하기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 Designation Area Migration Agreements)이 적용되는 지역은 워남불 시티 카운슬 외에도 다수의 시티 카운슬 지역들이 포함된다(Glenelg Shire, Southern Grampians Shire, Moyne Shire, Corangamite Shire, Colac-Otway Shire, Warrnambool City Council)

DAMA

Great South Coast DAMA Map
www.gscdama.warrnambool.vic.gov.au

지정 지역 이민 협정의 혜택은?

협정이 체결된 지역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은 기술, 업무 경험, 영어 능력 평가 등에서 상대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영주권을 희망하는 이민자들의 관심이 새로운 ‘지정 지역 이민 협정’에 몰리고 있다.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에서 지정 지역 이민 협정이 실시되는 27개 직업 중 일부 직업의 경우 아이엘츠 평균 점수 5.0 이상(과목 당 최저 점수 4.0 미만이 없어야 함) 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영어 성적과 급여 등에서 특수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GSC DAMA는?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 지정 지역 이민 협정(Great South Coast Designated Area Migration Agreement)은 임시 기술 부족군 비자(TSS visa: Subclass 482)의 노동 계약과 연속성을 띠고 있다.

내무부의 노동 협약 승인을 받은 기업은 ‘임시 기술 부족군 비자(TSS visa: Subclass 482)’ 프로그램에 따라 해외 근로자를 지명할 수 있다.

DAMA는 고용주가 후원하는 비자 프로그램으로, 개별 근로자는 독립적으로 비자를 신청할 수 없고, 고용주들은 내무부에 DAMA 노동 협정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먼저 지정된 지역 대표(Designated Area Representative: DAR)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GSC DAMA에서 지정된 지역 대표(Designated Area Representative: DAR)는 워남불 시티 카운슬이다.

토니 허버트 워남불 시장은 “영주권으로 이어지는 길이 기술 이민자들을 위한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이라며 “영주권으로 이어지는 길은 미래 노동자들뿐만이 아니라 우리 지역의 인구 증가를 위해서도 매우 매력적인 제안”이라고 강조했다.

호주에서는 이 밖에도 노던 테리토리,  서부 호주 주의 골드필즈 지역, 퀸슬랜드 북부의 케언즈(Cairns), NSW 중부의 오라나 지역(Orana region), 애들레이드 시, 남부 호주 지방 도시 등에서 ‘지정 지역 이민 협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