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A: 호주의 지정 지역 이민 협정] 애들레이드 & 남부 호주

325

남부 호주 주가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 Designation Area Migration Agreements)’에 따른 후원 가능 직업 174개를 발표했다.

남부 호주 주의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 Designation Area Migration Agreements)’에 따른 후원  직업군이 지난 5월 발표됐다.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 Designation Area Migration Agreements)’은 호주인들이 채울 수 없는 지방 도시의 일자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해외 근로자를 지정된 지방 도시로 유치하고 이들이 향후 영주권을 받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어떤 직업 포함됐나?

남부 호주 주가 연방 정부와 체결한 지정 지역 이민 협정은 크게 2가지다.

먼저 남부 호주 주가 연방 정부와 맺은 첫 번째 이민 협정은 ‘애들레이드 기술 및 혁신 선진화 협정(Adelaide Technology and Innovation Advancement Agreement)’으로 애들레이드의 첨단 기술 성장 산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총 60개 직업에서 연간 최대 300명의 근로자들이 후원을 받게 된다.

후원을 받을 수 있는 직업으로는 필름 및 비디오 편집자,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웹디자이너, 웹 개발자 등이 포함됐다.

두 번째는 5년 기간의 ‘남부 호주 지방 노동 협정(South Australian Regional Workforce Agreement)’으로 남부 호주 주의 지방에 있는 업체들이 114개 직업에서 연간 최대 750명의 해외 근로자에게 후원을 할 수 있게 됐다. 농업, 임업, 의료 및 소셜 서비스, 관광 및 식음료업, 건설 및 광산을 포함한 남부 호주 지방 도시의 고성장 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체 직업 리스트 확인하기

SA DAMA는?

남부 호주 지정 지역 이민 협정(South Australian Designated Area Migration Agreement :DAMA)은 482비자(임시 기술 부족군 비자:TSS visa)에 의한 고용주 스폰서 비자 프로그램이다.

내무부의 노동 협약 승인을 받은 기업은 ‘임시 기술 부족군 비자(TSS visa: Subclass 482)’ 프로그램에 따라 해외 근로자를 지명할 수 있다.

지정 지역 이민 협정(DAMA)은 고용주가 후원하는 비자 프로그램으로, 개별 근로자는 독립적으로 비자를 신청할 수 없고, 고용주들은 내무부에 DAMA 노동 협정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먼저 지정된 지역 대표(Designated Area Representative: DAR)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GSC DAMA에서 지정된 지역 대표(Designated Area Representative: DAR)는 ‘Immigration SA’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3년 동안 일을 한 성공적인 비자 신청자는 추후 영주 비자를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협정이 체결된 지역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은 기술, 업무 경험, 영어 능력 평가 등에서 상대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영주권을 희망하는 이민자들의 관심이 새로운 ‘지정 지역 이민 협정’에 몰리고 있다.

호주에서는 이 밖에도 노던 테리토리,  서부 호주 주의 골드필즈 지역, 퀸슬랜드 북부의 케언즈(Cairns), NSW 중부의 오라나 지역(Orana region), 빅토리아 주 그레이트 사우스 코스트 지역 등에서 ‘지정 지역 이민 협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