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스번 시의회는 최근 폭우와 고온 기후로 인해 급속도로 증가된 모기 수를 줄이기 위해 적극적인 방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헬리콥터, ATVs (지형 전술 차량) 및 4륜 구동 차량을 총동원해서, 브리스번의 대표적인 모기 대량 서식지 방제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고습도, 저 바람 및 여름 폭풍우들로 인해 모기의 대량 번식이 이루어졌습니다.
“염생 습지 모기는 특히 위험합니다. 이러한 모기들이 옮겨 다니는 Ross River Fever은 상당히 심각한 질병입니다.
“최근 진행된 고온과 고습도의 기후에 폭우로 인해 모기의 대량 번식이 이루어졌습니다.
“문제가 되는 습지 등에 모기 유충 방제를 위한 공중 살포가 있고, 또한 일반 차량으로는 접근이 힘든 지형에는 ATV나 4WD를 이용해서 살포가 이루어질 겁니다.
최근 공중 살포가 이루어지는 곳은 Tinchi Tamba Wetlands, Bald Hills 주변 지역, Brighton, Boondall, 공항, Pinkenba, Fisherman, Mud, St. Helena 및 Whyte Islands, Hemmant 그리고 Bulimba Creek 지역입니다.
쉬리너 시장은 이러한 살포 방제 작업은 성인 모기가 아닌 모기 유충 방제를 목적으로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방제에 사용되는 화학물은 methoprene로서, 이것은 모기 유충의 성장을 저해하는 특별 화학물로서 인체에는 무해합니다.
“브리스번 시의회는 시의회 지역 내에 모기와 같은 날아다니는 해충에 대한 연구 및 모니터링 작업을 위해 2명의 전문 곤충 전문가를 정규 직원으로 고용하고 있는 호주에서 유일한 시의회입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을 통해, 저희 시의회는 해충 살포 작업에 대한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예기치 않은 날씨 상황이 닥치더라도 즉각적으로 살포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호주에는 275개의 상이한 모기종이 존재하며, 대부분의 이러한 모기들은 번식하기 위해 대량의 물을 필요치 하지 않습니다. 염생 습지 모기와는 달리, 일반적인 ‘뒷마당’ 모기들은 매우 소량의 물만을 있으면 됩니다. 따라서, 모기 서식 공간을 제거하기 위해 매주 화분이나 정원에 고인 물을 반드시 비우시기 바랍니다.
“매년 시의회는 2만 헥타르의 염생 습지와 망그로브에 헬리콥터로 공중 살포를 실시합니다.
“시의회는 올 회계연도에 브리스번 전역에 있는 2,500여개의 잘 알려진 모기 서식지를 관리하기 위해 5백2십만 달러의 예산을 투여했습니다.
모기 번식 및 증식을 예방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다음을 당부드립니다:
- 매주 화분에 고인 물들을 비우고 모래를 깔아 주세요
- 자가 물주기식의 화분에 있는 구멍을 모래 등으로 매꿔 주세요
- 물이 담겨져 있는 모든 물건이나 용기를 비우거나, 덮어 주세요
- 보트나 커누의 고인 물을 비우고 커버를 덮어 주세요
- 정기적으로 물탱크를 점검해주세요
- 풀장에 클로린 레벨을 유지해 주세요
- 나무 가지를 치고, 낙엽을 치워 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www.brisbane.qld.gov.au를 방문하거나, 시의회 (07) 3403 8888번에 전화 문의바랍니다.
[T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