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LD뉴스] 브리즈번 라이브 공연장에 녹색 불이 켜졌다

479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브리즈번 로마 스트리트 기차역 위에 1만 7천석 규모의 공연장을 추진하겠다는 결정이 내려졌다.

아나스타샤 팔라스츠크 주수상은 민간투자자들의 관심과 개념을 가늠하기 위해 브리즈번 라이브 공연장 건설 계획을 마켓에 내놓겠다고 밝혔다.

54억 달러 규모의 크로스 리버 레일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를 변화시키기 위한 공개 협의도 시작될 것이다.

경기장을 건설하려는 계획은 2007년에 시작되었지만, AEG Ogden과 정부 사이의 수년간의 논의 끝에 크로스 리버 레일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시작되었다.

주수상은 건설 기간동안 매년 450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며, 완공이 되면  6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리즈번 라이브 프로젝트는 로마 스트리트 지역을 세계적인 공연 장소로 변화시킬 것이다.

그는 “로마 스트리트처럼 도심의 활용도가 낮은 토지를 개발함으로써 민간 부문의 상당한 투자를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브리즈번 중심부에 새로운 세계적 공연장을 보고 싶어하며, 이 계획을 통해 크로스 리버 레일 관리국은 민간 투자를 통해 최고의 공연장을 건설하기 위해 투자 유치를 진행할 것이다.

“로마 스트리트는 잠재적인 개발 계획 부지로 조사된 7개 사이트 중 하나이다.”

팀 맨더 LNP 부대표는 이 프로젝트가  현 주정부에서 결코 시작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허황된 약속”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개발 계획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우리는 지난 선거에서 그것을 지지했지만 우리는 노동당 정부가 실현할지 의구심이 든다,”라고 그는 말했다.

“지난 3년 동안 브리즈번 라이브에 대해 그들이 한 네 번째 약속이고 실행되지 않았다.”

LNP 정부가 어떻게 다르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 맨더 총리는 자신의 당이 선출된다면 얼마나 많은 공적 자금이 투입될 것인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크로스 리버 철도 장관 케이트 존스는 지역 개발 전략이 Boggo Road, Woolloongabba, Albert Street, Roma Street and Exhibition in the RNA Showgrounds의 5개 역에 발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지역 개발 계획은 브리즈번 중심부의 최대 22헥타의 주요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크로스 리버 레일 개발을 통해 최대 20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경제 발전과 약 3만 5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새로운 세계적인 공연장인 브리즈번 라이브는 브리즈번이 지역 개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자산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예다.”

이 계획에는 5개 지역 각각의 다른 개발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Exhibition station은 지역의 재정비를 가속화하여, 의료 건강, 주택 및 레크리에이션 중심지를 만들 것이다.

Roma Street station은 도시의 최고의 문화 및 공연장으로 될 것이다. Albert Street station은 브리즈번 시의 중심으로 변화하기 위한  발전과 변화가 있을 것이다. Woolloongabba station은 지역사회, 스포츠, 그리고 건강을 위한 활기찬 중심지가 될 것이다.

 

[출처: 퀸즈랜드 통신문]